백범김구선생님의 광복에 대한 열망을 느낀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정화
조회 119회
작성일 25-09-26 19:04
본문
코로나 이후로 비대면 교육이 많이 활성화 되어서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비대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백범기념관이 서울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광주에도 백범기념관이 있더라구요!
광주백범기념관에서는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나라사랑 배움상자>를 온라인으로 신청받아 배포하고 있는데요. 이번 6탄에 선착순에 들게 되어서 알찬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택배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이런 알찬 체험키트를 정말 다양하게 보내주셨더라구요!
먼저 광주백범기념관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어요! 광주백범기념관은 백범김구 선생님께서 전재민을 위해 사용해달라고 기증하신 금품을 기반으로 조성된 백화마을의 옛 터에 백범김구 선생님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하고자 <광주백범기념관>을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백범 김구 선생님의 인생철학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답니다. 김구선생님은 관상을 공부하면 사람 보는 눈이 생긴다는 아버지의 말씀을 따라 관상공부를 하다가 책에서 본
얼굴 좋은 것이 몸 좋은 것만 못하고,
몸 좋은 것이 마음 좋은 것만 못하다.
라는 글귀를 보고 평생 마음 좋은 사람으로 살기로 결심하셨다고해요~!
독립의 의지를 담아 이름과 호를 백범 김구로 바꾸셨다는 이야기를 읽고 대한민쿡키링도 만들어 보았어요!
백범김구 선생님 외에도 우리나라를 위해 힘쓰셨던 독립운동가에 대해서 공부하고 독립운동가 가랜드도 만들어 보았어요!
대한민국의 독립의 위해 임시정부의 문지기를 자처하고 싶어하셨던 백범김구 선생님의 이야기를 읽고 문지기 도어벨도 만들어 보았어요!

김구 선생님께서 감명받는 글귀와 스승님께 배운 철학을 써보며 우리 아이들도 마음 좋은 사람으로 살면서 자신의 목표를 판단하고 실행하고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기로 했답니다!


우리 나라를 위해 희생하셨던 백범김구 선생님의 독립정신을 자세히 알게 된 정말 알찬 체험이었답니다!
김구 선생님께서 감명받는 글귀와 스승님께 배운 철학을 써보며 우리 아이들도 마음 좋은 사람으로 살면서 자신의 목표를 판단하고 실행하고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기로 했답니다!- 이전글김구 후기 25.09.30
- 다음글나라사랑 배움상자 6탄 체험후기 25.09.24

